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가 폭염과 준비 미흡으로 논란이 되었습니다. 미국과 영국은 미리 새만금에서의 철수를 결정 하였습니다. 잼버리 퇴영식은 원래 예정보다 앞당겨 졌습니다. 이에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전북 새만금 야영장에서 전세계 잼버리 대원들이 조기퇴영을 결정하고 8월8일 오전부터 서울,수도권,충북 등 8개의 도시로 분산되어 학교 기숙사, 회사연수원, 교회 등의 숙박시설을 갖춘 곳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잼버리 폐영식
잼버리 대원들은 연 이은 폭염으로 인하여 야외에서의 야영 활동은 취소되고 한국의 문화 체험 행사로 대체합니다.
8월8일 오늘 미리 새만금 야영장에서 조기 퇴영한 영국 스카우트 대원들은 서울 광화문, 경복궁, 세종문화회관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세계 스카우트 축제 잼버리 대회의 마지막 4박5일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울 광화문 광장 2023 서울 썸머 비치 행사의 종료일을 연장하여 잼버리 대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강 페스티벌도 조기 개최하고, 청와대방문, 인왕산,북악산, 남산 트래킹의 활동도 진행 예정입니다.
잼버리 KPOP 콘서트
8월6일에 예정되었던 잼버리 KPOP 콘서트는 연기 되어 오는 8월11일 저녁 7시 퇴영식과 함께 잼버리 KPOP 콘서트가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됩니다.
기존 출연진도 변경되어 현재 걸그룹 뉴진스, 잇지, 엔시티 드림, 마마무의 출연이 확정되었고 보이그룹 세븐틴의 출연이 조율중 이며, 월드 스타 BTS의 출연을 희망하고 있으나 BTS멤버 중 군 복무중인 멤버도 있어서 아직 출연 여부가 미정입니다. 그 외의 출연자도 아직 발표 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4박5일의 잼버리 대회는 알차고 꽉찬 프로그램의 진행과 잼버리 KPOP 콘서트으로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과 추억으로 마무리 되어지길 바랍니다.
1 thought on “잼버리 폐영식 잼버리 KPOP 콘서트 8월11일 상암월드컵경기장 잼버리 뉴진스 엔시티드림 출연확정”